• HOME > CNSPPT > 비젼
그러나, 현재 대기업, 중견기업, 중소기업, 벤처기업을 망라한 국내 고분자 제품 제조업체 모두 회사의 성장에 가공공정 기술력 향상 및 관련 인력의 필요성을 크게 느끼고 있습니다. 통상적으로 가공공정기술에 대한 수요가 회사의 기술 도약 시점에 크게 증가한다는 점을 고려하면, 지금이 바로 우리의 기업체가 도약해야 할 시점입니다.
또한, 한국은 세계 4위의 플라스틱 생산국이지만 그 동안 가공/공정기술에 대한 인식과 투자가 부족하여 플라스틱 및 관련 전자/화학 제조업 분야에서 점차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습니다.
현재 전 세계적으로 북미의 세일가스를 위시하여 값싼 플라스틱의 공급이 증가되고 있으며, 값싼 인력으로 장한 중국이 추격해 오고 있습니다.
이러한 상황에서 차별화된 가공/공정기술의 지원과 교육, 육성이 없이는 한국의 고분자 산업 및 관련 제조업은 곧 설 자리를 잃게 될 수 있는 위기에 있습니다.
이러한 중요한 순간에, 고분자·나노 융합소재 가공기술 센터의 성공적인 활동 수행은 우리 국내의 기업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으며, 궁극적으로 국가의 기술 경쟁력을 상승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.
이에 본 센터가 추구하는 비젼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.
기존 제품으로는 만족시킬 수 없는 경량화, 난연화, 친환경화 고성능화 등의 기능과 활용도를 갖는 고분자·나노 융합소재를 개발하기 위한 가공 기술의 고도화 개발과 신기술 적용 활성화 및 신제품 개발 촉진을 지원함으로써 고분자·나노 융합소재 산업의 신성장 동력화
이를 구현할 수 있는 가공 장비를 선택적으로 구축 하여, 산학연이 공동으로 장비를 활용하고 가공기술을 개발하며, 전문 인력을 양성
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기술교류를 통해, 전반적인 기술력 향상 및 공유
이를 통하여 기업의 가공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국가 산업경쟁력을 제고함